• 알림과참여
  • 보도자료

보도자료

광주시의회 박미정 위원장, 지속가능발전정책연구회 2차세미나 ‘지속가능발전 기본조례 톺아보기’ 개최

- 광주시 박미정 의원(시의회 환경복지위원장), 광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 지역 시민사회단체 대표와 함께 광주의 지속가능성 증진을 위한 제도화 방안을 주제로 정책세미나 열어


○ 지난 22일(목) 오후 광주광역시의회 1층 세미나실에서 광주광역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광주시민사회단체 대표 및 관계자, 광주광역시의원 등 40여명이 함께 지속가능발전정책연구회 2차 세미나를 가졌다.

○ 지속가능발전 정책연구회는 광주시정의 중심 철학으로 지속가능발전을 논하고 지속가능발전에 관한 사회적 인식 확산 및 환경·경제·사회의 모든 측면에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취지로 지난 6월 28일(화) 시의회에서 발족되었다.

○ 세미나 발제를 맡은 광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윤희철 사무총장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는 OECD(경제협력개발기구)국가 뿐만 아니라 전세계 많은 국가들이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실행하기 위한 제도 구축, 실행기구를 설치하여 국가단위 또는 지방정부단위에서의 추진방안을 강구’ 하고 있다고 이야기 하며 기본조례에는 ‘지속가능발전기본계획 및 이행계획 수립, 지속가능성 평가, 지속가능발전위원회 구성 등 으로 구성하여 인류가 지행해야 할 가치이자 새로운 패러다임을 실행하기 위한 최소한의 법적 제도적 장치’임을 강조했다.

○ 라운드테이블에서는 박미정 광주광역시의회 환경복지위원장이 좌장으로 하여 광주시의원, 시민사회단체 대표들의 발언이 이어졌다.

○ 광주시의회 박미정 의원은 “지속가능발전 기본조례는 광주시정의 기본철학이 되어야 하는 중요한 주제이니 만큼 지역시민사회의 의견을 모아 광주광역시 부서와 협의를 통해 제정하여 지속가능한 광주공동체 형성에 이바지 하겠다.” 라며 의지를 표명했다.

○ 지속가능발전 기본조례는 이번 세미나 이후 지역 시민사회 그리고 광주광역시와 함께 검토와 수정을 거쳐 오는 9월 시의회 임시회에서 발의될 예정이다.

 ○ 이번 정책연구회 세미나의 자료집과 관련 내용은 협의회 홈페이지(www.greengj21.or.kr)에서 확인할 수 있고, 자세한 문의는 협의회 사무총국(062-613-4175)으로 하면 된다.


(우 61945)광주광역시 서구 내방로 111, 14층(치평동, 광주광역시청)

TEL : 062-613-4170~8 Fax : 062-613-4179 E-mail : greengj@hanmail.net

상임회장 : 정영일 공동회장 : 김현철, 문기전, 오승현, 정경주, 정종제, 정향자, 최봉익

Copyright ⓒ 광주광역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All Rights Reserved. Web Publishing by Atsome.
facebook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