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림과참여
  • 활동소식
  • 지속가능발전정책

지속가능발전정책

2019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회

제목 : 2019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회

일시 : 9월 25일~27일

장소 : 경상남도 거제시 거제문화예술회관 일원

참석 : 정영일 상임회장 등 위원 및 참여단체 관계자  22명


첫째날, 지속가능발전대회 공모 우수사례발표 및 시상이 진행되었습니다. 올해 대상은 경상남도에서 수상했는데요,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실천하기 위해 지난 1년동안 경남지속협을 중심으로 경남 도민을 대상으로 곳곳에서 교육이 진행되었고, 의회의 협조를 받아 SDGs를 능동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만들어지기도 했습니다. 개회식에는 김경수 도지사를 비롯 수원시, 거제시 등 여러 지방정부 단체장들이 참석하였으며, 이어진 패널 토론에도 단체장들이 패널로 참석하여 지속가능발전의 중요성을 전달했습니다. 경상도의회 김지수 의장은 경상도의 경우 꾸준히 지속가능발전을 위해 활동하고 있고 민관의 공감대 형성이 중요하다고 하며 "더딘 걸음이지만 모두와 함께 하는 지구미래를 만들기 위해 노력이 필요하다." 라고 강조했습니다.

이 밖에 행사장 밖에서는 경남 MBC의 협조로 SDGs 스튜디오가 개설되어 있어 유투브로 시민들이 실시간으로 참여하는 장을 열었으며 거제시 수변공원 인근에서는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둘째날, 오전에는 한, 중, 일, 몽골의 4국의 SDGs 추진현황이 거제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진행되었으며 수변공원 인근에서는 수변공원을 산책 및 쓰레기줍기 등 플로깅이 준비되어 일반시민들도 함께하는 행사가 이루어졌습니다. 3일째에는 저도 개방 행사가 이루어져 300여명이 참가했습니다. 

이번 지속가능발전대회는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회로 명칭이 변경되면서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관심이 일반 시민들을 넘어 국가에서도 관심을 가지고 진행하고 있다고 느꼈습니다. 이를 계기로 환경뿐만 아니라 경제, 사회 분야도 함께 지속가능발전이 이루어지길 소망해 봅니다.







첨부파일 : KakaoTalk_20190927_165342454.jpg

(우 61945)광주광역시 서구 내방로 111, 14층(치평동, 광주광역시청)

TEL : 062-613-4170~8 Fax : 062-613-4179 E-mail : greengj@hanmail.net

상임회장 : 정영일 공동회장 : 김현철, 문기전, 오승현, 정경주, 정종제, 정향자, 최봉익

Copyright ⓒ 광주광역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All Rights Reserved. Web Publishing by Atsome.
facebook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