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림과참여
  • 활동소식
  • 지속가능발전정책

지속가능발전정책

[도시재생]지속가능한 광주를 위한 삼성생명FC4사업부 - 산타클로스의 희망선물 프로젝트

2019년 12월 21일(토) 오후 하남종합사회복지관이 들썩 들썩~ 하남지구가 들썩들썩!!!

삼성생명FC4사업부의 지속가능한 광주를 위한 사회공헌 사업 - 산타클로스의 희망선물 프로젝트 1탄을 진행했습니다. 


삼성생명 호남사업부는 올해 협의회와 함께 총 20회가 넘는 활동을 전개했으며 매회 30명이 넘는 인원이 총 600여명이 지속가능한 광주를 위한 활동을 전개했습니다. 

고생해주신 황은하 코디님 감사드리구요! 참여해주신 임직원 가족분들께도 무한한(?)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성탄절은 예수의 성탄을 축하하는 일종의 명절로 종교를 떠나 모든 이들에게 축복과 행복을 전해야 하는 날로 

힘들고 어려운 가정에 작은 설물은 통해 희망을 선물해 준다면 그 어떤 도움보다 큰 선물이 될 것입니다. 

이번 행사는 산타클로스의 희망선물 프로젝트란 이름으로 지역의 가정을 방문하여 희망선물과 편지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했습니다. 

올해 삼성생명 호남사업부 마지막 행사로 1탄과 2탄으로 나눠서 진행했습니다.

1탄은 60가정을 선정하여 삼성생명 임직원 가족들이 직접 선물을 고르고 포장하고 손편지까지 작성해 40가정에 전달했습니다. 

또 23일에는 지역아동센터 친구들이 20가정에 직접 손편지를 작성하여 전달했으며

임직원이 직접 산타가 되어 희망선물을 지역아동센터에 아이들에게도 전달했습니다. 

재미있는 이날 행사 사진으로 보시죠!


일정이 있으셨지만 그래도~ 귀한 손님들이 오시니 시간내시어 환영해 주신

하남종합 사회복지관 박종민관장 님!

최연화 사회복지사님~ 가정 방문시 주의사항과 진행내용에 대해 프리핑 해주셨습니다. 

우리 삼성생명 가족들.. 굵직 굵직한 손으로 선물포장은 금방 하네요!

협업과 업무분담(?)으로 진행된 이번프로그램은 선물포장은 협업(?)을 통해 진행했습니다. ^^

고사리 손들도 선물포장에 힘을 보탭니다.

이 선물은 2탄 지역아동센터에서 사용될 선물입니다.  

그림을 그리기도 하고 삐뚤 삐뚤 글로 연말 연하장을 써봅니다. 

출발하기 전 전체 사진촬영

산타 모자를 쓰고 모두모두 산타가 되어 가정을 방문합니다. 

선물을 드리고 목도리도 둘러 드리고 편지도 읽어 드립니다. 

누구보다 따뜻한 연말이 되셨겠지요?

\

프로그램 이후에는 삼성생명 임직원 대상으로 간단한 레크레이션을 진행했습니다. 

남상문 팀장님의 진행으로 재미있게 진행했고 1년동안 봉사활동에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선물도 드렸습니다. 

이날 참여한 아이들도 선물은 잊으면 안되겠죠???

내년에도 삼성생명과 함께 활발한 활동 기대해주세요!


- 에필로그 -

23일 진행된 2탄입니다. 

참여한 아이들이 선물을 받고 너무 좋아하네요~^^

더불어 아무 이유도 모르고 산타 옷을 입은 김동관 팀장에가 감사의 말씀을!





글. 신석기

사진. 신석기. 김동관 등


(우 61945)광주광역시 서구 내방로 111, 14층(치평동, 광주광역시청)

TEL : 062-613-4170~8 Fax : 062-613-4179 E-mail : greengj@hanmail.net

상임회장 : 정영일 공동회장 : 김현철, 문기전, 박태규, 오승현, 정경주, 정종제, 정향자, 최봉익

Copyright ⓒ 광주광역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All Rights Reserved. Web Publishing by Atsome.
facebook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