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림과참여
  • 활동소식
  • 지속가능발전정책

지속가능발전정책

'기후비상사태' 기후위기 금요행동

2020년 5월 8일(금) 12:00~13:00 광주교육청 정문앞에서 '기후비상사태' 기후위기 금요행동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금요행동은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간이 완화되는 시점에 맞춰 오랜만에 현장에서 진행되었는데요. 당연히 마스크 착용과 사람간 거리두기의 원칙은 지켜야죠!

올해 1월부터는 시청앞 사거리에서 기후위기 금요행동을 진행했으며 코로나19 로 인해 온라인 캠페인으로 전환했습니다. 이후 이번에 다시 오프라인으로 힘을 모았습니다.


이 캠페인은 지역 시민사회가 중심이 되어 기후변화 시대를 넘어 기후위기 시대에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행정영역에서 기후위기를 선포하며 시민들은 기후위기시대 이를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 자발적으로 실천하는데 1차적인 목적이 있습니다. 


이날도 역시 점심을 거르고 시간을 내어 20여명의 넘는 활동가 시민분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 

또 김광훈(에코바이크) 국장이 이끄는 자전거 버스 부대(?)가 시청에서 출발하여 교육청까지 왔습니다. 

또 이 팀은 자전거를 타고 이동하며 캠페인을 함께 진행했습니다. 


5월 15일 부터는 시청, 교육청, 5개 자치구  구청앞에서 진행합니다. 

기후위기 금요행동은 자치단체가 기후위기를 선포하고 모두다 기후위기에 자발적 참여할 하는 날까지 쭈~~우욱.. 진행됩니다. 


글.사진 신석기





(우 61945)광주광역시 서구 내방로 111, 14층(치평동, 광주광역시청)

TEL : 062-613-4170~8 Fax : 062-613-4179 E-mail : greengj@hanmail.net

상임회장 : 정영일 공동회장 : 김종효, 김현철, 문기전, 박태규, 오승현, 정경주, 정향자, 최봉익

Copyright ⓒ 광주광역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All Rights Reserved. Web Publishing by Atsome.
facebook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