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인
  • 알림과참여
  • 활동소식
  • 지속가능발전정책

지속가능발전정책

2018년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제 19차 정기총회

2월 7일(수) 오후 두시에 서울 정동 프른치스코교육회관에서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 19차 정기총회가 열렸습니다. 

전국협의회는국가와 지역이 경제,사회,환경이 균형 있게 통합된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룩하도록 지속가능발전 역량강화와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_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정관 2조

또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17개 광역지방자치단체 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설치되어 운영되는 200여개 기초지방자치단체 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 정보교류, 상호교류, 상호협력, 교육훈련등을 실시하고 지원하는 수평적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정기총회는 매년 초에 과년의 사업결과를 보고하고 차기년도 사업계획을 의결하는 회의입니다. 

광주에서는 전국협의회 공동회장 자격으로 김병완 상임회장님, 그리고 대의원 자격으로 김경일 사무총장님, 그리고 제가 참석하였습니다. 


개회행사에서는 김병완 상임회장의 환경부장과 표창 수여가 있었습니다. 

김병완 상임회장님은 국가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공로와 지속가능발전전략 수립에 공으로 환경부 장관 표창을 받았습니다. 


또 환경부 맹학균(정책기획관실 지속가능전략담당관)과장의 2018년 국가 지속가능발전 정책방향에 대해서 브리핑이 있었습니다. 

발표에서는 2016년 시작된 UN 의 지속가능발전목표 추진을 위한 국가 전력을 수립하였고 이 과정에서 각 지역에서 먼저 추진하고 있는 실천방안과 내용을 많이 참조했으며 2018년이 비로서 국가지속가능발전 이행의 원년될 것이라는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올해 정기총회에서는 전국협의회 사무총장 선출건이 있었습니다. 

사무총장선거는 오병용 현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총장과 양준화 현 전북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처장이 출마했습니다. 

150여명의 대의원이 참석한 선출에서 양준화 전북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처장이 선출 되었습니다.

오병용 현 사무총장의 성과와 과제를 이어 받아 올해 부터 전국협의회를 잘 이끌어 줄 거라 기대합니다. 


글 : 신석기, 사진 : 김경일, 신석기

김병완 상임회장님이 환경부 장관 표창을 받았습니다. 


환경부 맹학균 정책기획관실 지속가능전략담당관의 2018년 국가 지속가능발전 정책방향에 대한 브리핑을 진행했습니다.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총장 선출에서 양준화 현)전라북도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처장이 선출되었습니다. 



2018년 지속가능발전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