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림과참여
  • 활동소식
  • 생태문화마을만들기

생태문화마을만들기

생태문화마을만들기 사업설명회 소식

3월 12일 화요일, 주민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업설명회를 진행했습니다.

민문식 생태문화마을위원장님은 2019년 생태문화마을만들기가 새로운 도약을 하고 있다는 점을 서두에 설명하며, 주민들이 마을만들기를 쉽게, 폭넓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앱 펀딩 방식이 도입됐다.'고 취지를 소개해주셨습니다. 또한 협의회의 전신인 '푸른광주21협의회'가 추진했던 '내집앞마을가꾸기'는 풀뿌리 마을자치의 시도로서 광주 마을만들기의  근간을 이루는데 큰 역할을 했음을 언급해주셨습니다.   

이어서, 최봉익 공동회장님은 <생태문화마을의 가치와 철학>을 판화그림과 함께 재밌게 풀어주셨는데요, 마을만들기의 중심을 잃지 말라는 당부의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윤희철 사무총장님은 <5차의제와 마을만들기>를 주제로 마을과 UN SDGs 등을 이야기 해주셨습니다. 

짧은 시간, 알차고 즐거운 내용이었다는 주민 분들의 피드백도 꽤 있었답니다. 

마지막으로 공모요강과 다가치그린 앱 사용방법, 포인트 모집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렸는데요,

기존 마을 만들기에서 주민 동의 부분을 증명하기 위해 주민총회 회의록, 서명록, 동의서 등 서류 제출이 필요했는데, 이부분은 다가치 그린 온라인 활동으로 대체 가능하다는 점, 누구 한명이 서류 작성을 하던 것과 다르게 SNS처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민 호응이 높았습니다.

펀딩과 관련하여 추가 문의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작성. 오진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