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림과참여
  • 활동소식
  • 지속가능발전교육

지속가능발전교육

GESD 교원연구회 워크숍 및 위촉식

2019년 광주지속가능발전 교원연구회가 달립니다~!! 

올해에는 큰 변화가 있습니다. 유아 지속가능발전교육이 신설되서 7명의 교원이 충원되고

신규로 4분의 초등 교원이 참여해서 36명의 유아, 초등 교원이 똘똘 뭉치게 되었습니다.

육아휴직으로 인해 다시 합류하신 선생님도 계시고 새학기를 앞둔 것처럼  2019년 첫모임이자 워크숍을 가졌습니다. 

김세미 ESD 교원연구회 회장님의 진행으로 워크숍을 열었습니다. 

2019 ~ 2020 지속가능발전교육위원회 위원장이신 이경희 광주환경운동연합 정책실장님의 인사말로 시작되었습니다. 

워크숍에 앞서 2019년 GESD 교원연구회의 교원분들께 위촉식이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올해는 새롭게 합류하신 유아, 초등 교원 9명이 대표해서 위촉장을 받게 되었습니다. 

수여자는 본 협의회의 정영일 공동회장님께서 참석하셔서 교원분들께 위촉장을 전달했습니다. 


금일 워크숍은 광주광역시교육대학교 김다원 교수님의 세계시민교육의 흐름에 대한 강의가 있었습니다. 

지속가능발전교육과 세계시민교육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가지고 들을 수 있는 좋은 이야기 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작년까지 지속가능발전교육위원장을 맡으신 최도성 교수님의 격려말씀으로 이어지고 

작년까지 초등교육 4개 분과로 이뤄졌던 분과가 5분과로 나눠져서 유아 지속가능발전교육의 

프로그램 연구 개발과 ESD 확산까지  고민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