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인
  • 알림과참여
  • 활동소식
  • 지속가능발전교육

지속가능발전교육

ESD네트워크 연계_평모뜰 환경의날 행사 출동!

안녕하세요. 오진희 입니다. 6월 5일, 오늘은 환경의날 입니다.

ESD네트워크 연계사업의 일환으로 우리지역 유관기관인 영산강유역환경청과 함께 환경의날 캠페인을 진행했는데요, 일회용품 줄이기를 생활화하자는 내용으로 광주환경공단, 광주환경운동연합도 함께 했습니다.

협의회는 씨앗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주부동아리 '평모뜰'과 함께 플라스틱 분리배출로 참여했습니다. 자원순환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들이 있지만 가장 일상적이면서 가장 심각하다고 여겨지는 플라스틱만이라도 정확하게 분리배출을 하자고 일당백 주부님들이 힘을 모았습니다.
교육효과를 위해 입체적인 자료를 손수 제작하겠다는 주부님들의 의견에 따라, 지난 한달간 일주일에 한번씩 모여서 교육자료도 수집하고, 어떤 내용을 전달할 것인가 함께 고민하고... 손수 글씨도 쓰고 페트병도 자르고 붙이는 등... 바쁜 한달을 보냈습니다.

노력의 결과, 많은 시민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셔서 뿌듯했고, 이 일이 더욱 확산되어야 함을 느끼는 시간이었습니다.

평모뜰에서는 그동안 이선화, 윤미혜, 조경화, 강선화, 공은주, 장화선 님이 함께 하셨고요, 협의회에선 저랑 씨앗사업 담당자인 노영준 간사님이 함께했습니다.

같은 시간, 영산강유역환경청에서는 1회용품 줄이기 및 재활용 촉진 협약식이 진행되었고, 협의회에서도 함께 참여했습니다.

눈에 띄는 캠페인을 위해 보자기를 활용했습니다. 

준비하는 과정부터 즐겁고 재밌게~

페트병 재활용 O.K? 


무거운 짐을 옮겨주고 있는 아름다운 모습 포착! 



모두 일회용품 줄이기를 생활화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