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주정차근절 캠페인 12월
시민의 힘으로 불법주정차없는 도시 만들자!
대중교통 이용활성화를 위한 시민의견으로 불법주정차된 차량 때문에 시내버스가 정체되고 중앙선을 넘는 위험을 감수하며 운영하여 시내버스가 정시에 도착하지 않고 안전하지 않다고 생각되어 이용하지 않는다고 하였습니다.
어떻게 하면 불법주정차문제가 해결되어 모든 시민이 믿고 타는 대중교통을 만들어갈수있을까요?
우리는 소소한 실천행동으로 홍보물 마스크를 만들어 불법주정차된 차량에 올려두고 시민의 자발적 참여를 바랐습니다.
물론 행안부 ‘안전신문고앱’으로 신고할수도있지요^^ 그건 추후에 검토하기로하며 자발적시민참여가 더 중요하다는 의견입니다.
올 한해 불법주정차 거리 캠페인은 광주도시철도공사, 에너지공단, 등 공공기관과 에코바이크, 광주녹색환경지원센터, 광주대중교통시민모임이 함께 매월 첫주 월요일 17시에 진행하였습니다. 다음 캠페인 일은 2022년 3월 7일입니다.
서구 서구문화센터 사거리를 중심으로
불법주정차근절 캠페인 진행
날씨가 제법 추워진 가을, 날씨는 꾸물꾸물했지만 여름에 무더위로 빠졌다며 비안오니 진행하자는 기관담당자님들의 말에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춥다고 붕어빵 하나씨나눠먹고 시작하는데 비가와서 일찍끝났지만 그래도 말없이 함께해주는분들이라 고맙다. 12월엔 캠페인참여자대상 이벤트를진행하기로했다 무려 도서상품권! 다음달에 뵈요~ 북구 북구청사거리 전남대후문쪽에서 진행합니다!
서구 상무지구 시청사거리 중심으로 진행
이번 캠페인은 도시철도공사 케릭터 씽아와 대중교통케릭터 탄탄이 함께한 대중교통이용활성화를 위한 불법주정차근절 & 그린워킹 캠페인으로 진행하였다.
북구 양산동주민자치센터 인근 사거리 중심으로 캠페인 진행
이달은 남구에서 진행
참여기관 : 광주광역시도시철도공사, 연금관리공단, 에너지관리공단, 현대교통, 에코바이크, 광주대중교통시민모임